외국인 혼인 중에서 한국인 여성과 외국인 남성의 혼인 건수는 서울특별시, 경기도, 부산광역시 등의 순이며, 한국인 남성과 외국인 여성의 혼인 건수는 경기도, 서울특별시, 경상남도 등의 순으로 나타난다. 한국인 여성과 결혼한 외국인 남성의 주요 국적은 중국, 미국, 일본 등이며, 한편 한국인 남성과 혼인한 외국인 여성의 주요 국적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이다.
외국인의 혼인 및 이혼 추이를 살펴보면 한국인과 외국인의 결혼은 2000년대 중반까지 꾸준히 증가했으나, 최근에는 점차 감소하고 있다. 2013년 현재 한국인과 외국인의 결혼은 우리나라 총 혼인 건수의 약 8.1%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한국인과 외국인 부부의 이혼은 2013년 현재 약 1만5백 건으로 집계되는데, 우리나라의 총 이혼 건수 중 약 9.1%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한국인과 외국인 부부의 이혼율은 2011년 이후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국인 여성과 이혼한 외국인 남성의 주요 국적은 일본, 중 국, 미국 등의 순이며, 한국인 남성과 이혼한 외국인 여성의 주요 국적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이다. 시·도별로 한국인과 외국인 부부의 이혼을 살펴보면, 한국인 여성과 외국인 남성의 이혼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등 수도권에서 높게 나타나며, 한국인 남성과 외국인 여성의 이혼은 경기도, 서울특별시, 경상남도 등에서 주로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