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판

스포츠 활동

prevnext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인이 자주하는 운동으로는 걷기나 가벼운 조깅, 맨손 체조, 자전거 타기, 수영, 요가, 등산, 배드민턴, 축구, 낚시 등이 있다. 이러한 운동 대부분은 혼자 즐길 수 있고, 많은 장비가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운동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체육 관련 동호회가 만들어지면서 운동을 통해 사람을 만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전문적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1982년 프로 야구가 출범한 이래 축구, 농구, 배구 등의 프로 스포츠가 연이어 출범하였다. 프로 스포츠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국민 여가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프로 스포츠는 스포츠 산업을 발달시켰을 뿐만 아니라,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지역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에 기여하였다. 특히, 프로 야구는 매년 수백만 명의 관중이 찾는 대표적인 프로 스포츠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축구, 농구, 배구 등 프로 스포츠 구단을 응원하는 동호회 활동도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프로 스포츠 팀이 대도시를 비롯한 지역의 도시들을 연고로 하여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프로 스포츠 팀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프로 스포츠를 통하여 회사를 홍보하고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시민의 참여와 지원으로 유지되는 다양한 시민 구단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